지난주는 백신패스와 야간 영업제한의 이중고로 대부분의 게임 사용량이 하락한 가운데 겨울 쇼케이스를 진행한 게임들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한 주였다. 특히 이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8시간의 생방송을 진행했던 <로스트아크>가 TOP5에 재진입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가 12월 4주차 ‘게임트릭스 주간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10위권 내에서는 대부분의 게임 사용량이 큰 폭으로 하락한 가운데 <피파온라인4>가 겨울 이벤트 효과로 사용량 하락을 최소화 하면서 2위로 올라섰다.

<로스트아크>는 겨울 쇼케이스 ‘로아온 WINTER’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판으로 사용량이 10.86%나 상승했으며, 순위 역시 한 계단 올라서며 TOP5 재진입에 성공했다. <메이플스토리>는 겨울 쇼케이스의 평가가 갈리며 사용량이 소폭 상승에 그쳤다.

11위~20위권 게임에서도 <던전앤파이터>를 제외한 모든 게임의 사용량이 하락했다. <던전앤파이터>는 겨울 쇼케이스인 ‘2021 던파 페스티벌 The Next Thing’의 호평 속에 8.32%의 사용량 상승을 이뤄 점유율 순위도 한 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

주간 HOT 게임으로는 <로스트아크>가 선정됐다. <로스트아크>는 겨울 쇼케이스 ‘로아온 WINTER’에서 금강선 디렉터가 장시간에 걸쳐 업데이트 로드맵과 주요 이슈를 짚어가며 인상 깊은 진행을 이어갔다.

<로스트아크>의 12월 4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순위 5위, 장르 내 순위 1위에 랭크 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5.40%, 장르 내 점유율 29.55%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