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머 300여 명 게더타운 트위치 스쿨에 모인다
12월 28일 화요일 오후 8시 시작

트위치가 12월 28일 오후 8시 ‘트위치 파트너십 파티 2021’을 개최한다고 12월 22일 밝혔다. 국내의 300여 명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 구현된 트위치 스쿨맵에 모여 온라인 파티를 즐긴다.

트위치는 국내 스트리머 및 커뮤니티가 함께 소통하며 즐겁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매년 파트너십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파트너십 파티 역시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화상 채팅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트위치는 이번 파트너십 파티를 위해 게더타운에 ‘트위치 스쿨’을 테마로 맵을 구현했다. 해당 맵에는 카페테리아, 교실, 토크룸 등 스트리머 간 네트워킹과 소통을 위한 공용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조용히 혼자 맵을 둘러보며 파티를 즐기길 원하는 참가자를 위해 보물찾기, 소원트리, 콘서트, 타로, 사주, 퀴즈 등 다양한 활동 및 이벤트가 준비된다.

이번 파트너십 파티에는 ‘김나성’, ‘따효니’, ‘강소연’, ‘빅헤드’, ‘우정잉’, ‘탬탬버린’ 등 스트리머 3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청자는 12월 28일 화요일 오후 8시부터 파티를 중계하는 스트리머의 채널에서 파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트위치는 시청자도 본 맵을 구경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 파티 후 한 달 간 맵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트위치는 지난해 마인크래프트에 트위치 캐슬 파티장을 마련하고, 200여 명의 스트리머와 함께 파트너십 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해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