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용 크래프트박스 이어 개인 PC용 크래프트박스 론칭
RTX3060ti, 문화상품권, PC방 마일리지 등 이벤트 경품 마련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는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PC기반 크로스플레이 게임 플랫폼인 ‘개인 PC용 크래프트박스 런처’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모바일게임과 크로스플레이 전용 게임을 유저가 별도 게임 설치 과정없이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크로스플레이 게임 플랫폼으로, 모바일게임을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LD플레이어, 블루스택, 녹스)를 탑재하고 개별 게임사가 제공하는 PC플레이어(엔씨 퍼플)까지 최적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지난해 8월 PC방 버전 런칭 후 이미 5,500개 이상 PC방에 설치 이용되고 있으며, PC방 로컬 회원 150만 명을 모바일로 통합한 PC방 O2O앱 ‘피카플레이’와 연동해PC방 요금 및 먹거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피카페이 마일리지는 물론, 다양한 인기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런칭한 크래프트박스 런처 개인 PC버전은 PC방 버전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하고, 특히 집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모아 문화상품권은 물론 PC방 이용권, 게임아이템 등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게임 이용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유틸리티 기능도 제공한다. 온라인, 모바일게임 구분 없이 사용자 PC에 설치된 게임을 런처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크래프트박스 런처바에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등록해 언제든지 쉽게 실행시킬 수 있다.

미디어웹은 개인PC용 크래프트박스 론칭 이벤트로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쿠키런: 킹덤>, <로스트아크> 등 온라인, 모바일 인기게임 10종을 집에서 플레이하면 최대 6,000원 가량의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튜토리얼 빙고, 친구초대 이벤트 등을 통해 지포스 RTX3060ti,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모바일게임을 최적화해 PC에서 실행하는 앱플레이어 LD플레이어 회원과 국내 최대 규모의 아이템 중개 사이트인 아이템매니아 회원 대상으로 크래프트박스 런처 신규설치시 마일리지 3,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개인PC용 크래프트박스 런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