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에서 최신 확장팩 알터랙 계곡(Fractured in Alterac Valley™)을 출시했다고 12월 8일 밝혔다.

알터랙 계곡 확장팩에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전쟁터인 알터랙 계곡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카드 135장을 선보인다. 플레이어들은 호드 또는 얼라이언스 가운데 진영을 선택하고 그에 따라 무료 황금 전설 카드 한 장을 받게 되는데, 호드 진영을 선택하면 장로 주술사 드렉타르(Drek’Thar)를, 얼라이언스 진영을 선택하면 산왕 반다르 스톰파이크(Vanndar Stormpike) 카드를 확보하게 된다.

오는 1월 11일까지 등급전, 투기장 및 결투 모드에서 대결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명예 점수(Honor Point)를 쌓을 수 있으며, 명예 점수를 더 많이 모은 진영의 모든 플레이어는 다음 미니 세트 출시 기간 중 해당 진영 지도자의 다이아몬드 전설 카드를 받게 된다.

전쟁의 흐름을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 새로운 키워드인 명예로운 일격(Honorable Kill)을 지닌 하수인, 무기 및 주문을 덱에 추가할 수도 있다. 해당 턴에 하수인의 남은 생명력만큼 넘침 없이 정확한 피해를 입혀 처치하면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신규 영웅 카드(Hero Card)로 그리핀의 해 내내 펼쳐진 이야기 속을 가로지르며 용감하게 싸워온 용병 영웅들을 집결시킬 수 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대표(Mike Ybarra)는 “알터랙 계곡은 워크래프트 속 전설적인 전쟁터에 바치는 완벽한 헌사로서, 장대한 <하스스톤>의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된다.  그리핀의 해 대단원의 막이 다가오는 가운데, 플레이어들이 하스스톤 안에서 펼쳐진 알터랙 계곡에서 명예와 영광을 위한 전투를 벌일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