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고 양궁부에 기부금 전달, 유소년 선수 육성 발전기금으로 활용 계획
김제덕 선수 인터뷰 공개 “앰배서더 활동으로 후배 선수에게 도움돼 기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12월 7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앰배서더로 양궁 스타 김제덕 선수를 선정하고, 그를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양궁부 세트’를 지난 9월 게임 내 출시했다.

넥슨은 ‘양궁부 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메이플스토리> 유저 일동 및 김제덕 선수 이름으로 경북일고등학교에 기부했다. 김제덕 선수의 모교인 경북일고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양궁 경기 전종목을 석권한 곳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유소년 양궁 선수들의 장비 및 훈련 시설 확충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활용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김제덕 선수가 <메이플스토리> DIY 에코백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최근 양궁 선수로서의 활동을 비롯해 게임 플레이 근황, 기부금 전달 소식에 대한 소감 등을 전하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김제덕 선수는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활동을 통해 후배 양궁 선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양궁부 세트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에 성원을 보내주신 유저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