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 팬 신규 규격 2개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TL-C 시리즈 쿨링 팬 신규 규격 2개 출시
  • 승인 2021.11.26 17:47
  • 정환용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TL-C 쿨링 팬 시리즈에 92mm, 140mm 규격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멀라이트의 이번 신제품은 92mm 규격의 ‘TL-C9’, 동일 모델의 블랙 컬러 ‘TL-9B’, 140mm 규격의 TL-C14에 ARGB를 더한 ‘TL-C14S ARGB’, 고성능 모델 ‘TL-C14X’ 등 5종이다. 전 제품에 S-FDB 유체 베어링이 적용돼 40도 이상의 환경에서 8만 시간 이상을 견딜 수 있다.

TL-C14S ARGB는 5V 규격의 메인보드 ARGB 커넥터와 연결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다수의 팬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5V ARGB 케이블이 Y자 형태로 적용됐다. 별도로 판매되는 전용 RGB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ARGB를 지원하지 않는 메인보드에서도 조명 효과를 조절할 수 있다.

고성능으로 분류된 TL-C14X는 9개의 팬 블레이드가 적용돼, 높은 풍량과 풍압을 구현했다. 회전축과 팬 블레이드의 중심 유지를 위해 허브 중앙부 전·후면에 고형물 ‘밸런스 웨이트’가 도포돼 있다. 밸런스 웨이트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허브 중앙부를 덮는 로고 스티커 등이 부착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