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락(ASRock)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유통사 디앤디컴(대표 여인우)이 인텔 12세대 CPU 장착 메인보드 신제품 ‘애즈락 Z690 PG 립타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즈락 Z690 PG 립타이드는 DDR4 메모리 사용 모델로 4800Mhz OC 메모리를 지원한다. 인텔 킬러 E3100 2.5Gbps 네트워크를 채택해, 다양한 네트워크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정해 전송하는 인텔 킬러 프라이어티제이션 엔진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라이트닝 USB 포트를 채택한 신제품은 빠른 반응속도가 요구되는 키보드와 마우스 입력을 분리된 컨트롤러로 처리해, 빠르고 랙 없는 게이밍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그래픽카드 홀더를 기본 포함해 별도의 지지대 없이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신제품에는 배수락 제한 CPU도 오버클럭을 가능케 하는 애즈락 BFB 기술, 안정적 전원 공급을 위한 60A 파워초크,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 오토 드라이버 인스톨러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한편, 디앤디는 애즈락 Z690 익스트림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고, 이후 XMP 3.0 지원 DDR5 모델인 ‘타이치’, ‘PG 벨로시타’와 DDR4 모델인 ‘스틸레전드’, ‘프로 RS’, ‘팬텀게이밍’ 다양한 Z690 칩셋 메인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