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학대 피해 가정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원인 분석 및 케이스별 솔루션 개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희망스튜디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전국 10개 아동보호 전문기관이 참여해 50여 가정의 사례를 선발했다. 굿네이버스는 전국 33개 아동보호전문기관, 2개 분사무소, 16개 학대피해아동쉼터 운영을 통해 학대피해아동과 가족의 회복을 위한 심층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희망스튜디오는 선정된 가정을 대상으로 학대발생 케이스 연구 및 전문가 사례 공유,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향후 학대위험 가정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고도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기존 희망스튜디오에서 학대피해 아동 대상으로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제공을 넘어서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짚고, 문제해결을 위해 선제적으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스마일하우스는 사각지대 학대피해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 및 치료, 자립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회문제해결 플랫폼이다. 지난 2016년부터 8개소의 스마일하우스를 지원하며 약 10억원의 민간 및 국가 자원(정부 보조금 포함)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문제해결 솔루션구축, 입소아동의 자존감 향상 및 자립 지원 등 괄목할 만한 행보를 보였다. 그동안 희망스튜디오가 진정성을 갖고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해 온 결과다. 

한편, 이번 지원 가정 대상으로 한 학대원인 진단 및 솔루션 개발사업은 올 해 10월 시작해 2022년 9월까지 제공 될 예정이다. 특히 심리정서 회복 프로그램(심리검사, 심리치료 등), 양육기술 및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위기상황(생활비, 직업훈련 등) 지원 등 각 가정이 직면한 어려운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