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가 인텔 12세대 CPU를 지원하는 바이오스타 메인보드 ‘레이싱 Z690 GTA D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TX 규격의 Z690 GTA D4 는 최대 5,000MHz(OC)까지 안정적인 오버클럭을 보장하고, 전원부와 히트 싱크 접촉면의 구리 베이스와 액티브 쿨링 시스템 등으로 냉각 효과를 높였다. 총 17페이즈의 전원부와 Dr.MOS를 탑재해 안정성도 높였다. PCIe 5.0과 PCIe M.2 4.0을 적용해 전작 대비 전송속도가 최대 2배 빨라졌다.

PCIe 슬롯은 금속 소재를 보강하고 전원부에 방열판을 추가해 내구성을 강화했고, CPU OTP 헤더를 지원해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수랭 쿨러 시스템도 갖출 수 있다. 리얼텍 ALC1220 사운드 칩을 탑재했고, 노이즈 차단 멀티 레이어 PCB를 적용해 음질 향상을 도모했다.

바이오스타 레이싱 Z690 GTA D4는 LED 스트랩 사용을 위한 5050 LED 핀 헤더를 적용해 다양한 LED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비비드 LED DJ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사용자 고유의 RGB 튜닝을 할 수 있다. 바이오스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EZ 바이오스 모드와 함께 메인보드 부팅 시 주요 구성요소를 체크해 이상 여부를 확인하는 디버그 LED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