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락(ASRock)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유통사 디앤디컴(대표 여인우)은 인텔 12세대 CPU를 지원하는 메인보드 ‘애즈락 Z690 익스트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앤디는 인텔 엘더레이크 CPU 장착 메인보드 첫 제품으로 애즈락 Z690 익스트림을 출시한다. Dr. MOS 전원부 솔루션을 기반으로 스마트 파워 스테이지 기술을 채택해 CPU 오버클럭 성공률과 안정성을 높였다.

DDR4 메모리를 지원하는 애즈락 Z690 익스트림은 최대 5,000MHz OC 메모리와 PCIe 5.0을 지원한다. 노이즈로 인한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는 표면 마운트 기술을 적용해 차후 출시될 차세대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대비했다.

이밖에도 애즈락 Z690 익스트림은 배수락이 해제되지 않은 CPU도 오버클럭을 가능케 해주는 애즈락 BFB 기술을 비롯해 60A 파워초크, M.2 나사 분실을 막아주는 안티드롭 스크류, 그래픽카드 지지대,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디앤디는 애즈락 Z690 익스트림을 시작으로 XMP 3.0을 지원하는 DDR5 모델 ‘타이치’, ‘PG 벨로시타’와 DDR4 모델인 ‘스틸레전드’, ‘PG 립타이드’, ‘프로 RS’, ‘팬텀게이밍’ 등 다양한 Z690 메인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