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액션 ‘100’, 미스터리 스릴러 ‘침묵의 밤’, 판타지 ‘리트리츠’ 동시 연재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가 11월 15일 웹툰 3편을 동시에 공개한다고 11월 12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을 통해 선보이는 웹툰은 ‘100’, ‘침묵의 밤’, ‘리트리츠’ 총 3편으로, 모두 11월 15일 저녁 10시부터 시작하여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연재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웹툰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액션과 스릴러, SF를 아우르는 장르 웹툰으로 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너머의 방대한 세계관과 작품 간 어떤 지점이 이어지는지, 어떤 미스터리가 숨겨져 있는지 발견하는 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웹툰은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와이랩 창립자인 윤인완 작가가 초기 기획을 같이 검토했다. 또, 네이버 웹툰 평점 10점 ‘스터디그룹’의 신형욱 작가, 인기 웹툰 ‘심연의 하늘’의 김선희 작가, 치밀하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호평을 받고 있는 ‘테러대부활’의 한동우 작가 등 실력파 작가들이 웹툰 프로젝트에 합류해 ‘펍지유니버스’ 세계관 확장에 완성도를 더했다.

펍지유니버스 관계자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팬들은 물론, 일반 대중들의 흥미와 호기심도 자극할 수 있는 소재로 웹툰을 제작했다”며, “액션과 스릴러, SF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동시에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층의 이용자들이 ‘펍지유니버스’ 웹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