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이 인텔 12세대 CPU와 DDR5 메모리를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Z690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Z690 메인보드는 디지털 전원부와 네이티브 써멀 쿨링을 강화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인텔의 새로운 빅리틀(P코어/E코어) CPU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세대보다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CPU의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기가바이트 Z690 메인보드는 탄탈럼 커패시터 어레이를 탑재해 고속 오버클럭을 지원한다. 높아진 동작속도와 함께 소비전력이 낮아진 DDR5 메모리를 지원한다.

또한, PCIe 5.0을 지원해 향후 출시될 다양한 그래픽카드, 저장장치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다. 최대 5개의 M.2 SSD 슬롯을 탑재해 확장성도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인 기가바이트 Z690 메인보드는 하이엔드 게이밍에 특화된 어로스 시리즈, 게임을 즐기는 게이밍 라인업, 가격대비 성능과 안정성이 뛰어난 듀러블 시리즈 등 다양한 DDR5/DDR4 라인업이 구축돼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인텔의 12세대 CPU는 인텔의 새로운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12세대 CPU를 활용한 조립 PC를 구축 예정인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가바이트 Z690 AORUS MASTER 제이씨현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