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11월 7일 오전 11시 전 세계 최초 공개
트위치에서 아케인 첫 화 시청 시 라이엇게임즈 게임 아이템 획득

트위치가 한국시간 11월 7일 오전 11시 넷플릭스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라이엇 게임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독점으로 동시 중계한다고 11월 5일 밝혔다. 아케인은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룬테라(Runeterra) 세계관을 배경으로 제작된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트위치 독점의 같이보기로 공개되는 최초의 넷플릭스 시리즈다. 

전 세계 40여 국가에 걸쳐 20개 이상의 언어로 방송하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은 아케인의 첫 화를 팬들과 함께 시청하며 반응하는 모습을 송출하게 된다. ‘서새봄’과 ‘풍월량’을 포함한 국내 인기 스트리머들도 아케인의 첫 화를 같이보기 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전 라이엇 게임즈는 미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본사에서 ‘글로벌 프리미어 행사’도 개최한다. 해당 행사는 30개 이상의 국가를 대표하는 스트리머 및 인플루언서들에 의해 송출될 예정이며, 한국시간으로는 오전 9시 30분부터 모든 스트리머가 같이보기 할 수 있다.

더불어, 보다 많은 시청자들이 자신이 선호하는 스트리머와 아케인을 시청할 수 있도록 드롭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트위치에서 아케인 첫 화를 시청하면 라이엇게임즈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독점 아이템들로 구성된 트위치 드롭스를 받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아케인 캡슐과 이모티콘 등이 포함된다. 트위치 드롭스는 첫 화가 라이브 스트리밍되는 동안에만 받을 수 있고, 라이엇 게임즈와 트위치 계정을 연동한 상태에서 ‘아케인 프리미어 태그’에 포함된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획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