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카트라이더> 1위 <배틀그라운드M> 3위로 종합 우승
올해 대회에 세종시 포함 전국 17개 지역 모두 참여, 시범 종목 장애인 일반으로 확대

경기도가 10월 10일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에서 종합 우승을 기록하며, 3년 만에 종합 우승 타이틀을 다시 거머쥐었다.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에서 경기도는 <카트라이더> 종목 우승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3위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2018년 우승 이후 3년 만에 다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경기도는 2008년 첫 우승을 시작으로 7번째 종합 우승을 기록했으며, 역대 최다 종합 우승 지역 기록을 갱신했다.

10월 9일 진행된 <리그오브레전드>는 예선을 통과한 경기, 충남, 부산, 대구, 대전, 서울, 제주, 광주의 8강 토너먼트가 진행됐다.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서울이 8강에서 대전에 패하는 이변을 시작으로, 충남, 부산, 대전, 광주 팀이 4강에 진출하면서 지역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대회에 참가한 지역들이 선전했다.

결승에는 충남과 대전이 4강전에서 각각 부산, 광주를 모두 2대 1로 꺾고 올라왔다. 이후 대전이 역전승으로 최종 우승을 확정지었다. 3, 4위전에서는 광주가 부산을 2대 0으로 꺾고 3위에 올랐다.

이날 함께 열린 <오디션> 종목 결승전에는 부산, 광주, 강원, 전북, 경북(2명) 지역 대표 선수들이 올라 자웅을 겨뤘다. 우승은 1라운드부터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한 부산 김경호 선수가 차지했다. 2위에는 전북 안도민 선수가 5라운드에서 29연속 퍼펙트를 성공하면서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올라섰으며, 3위에는 경북 이서윤 선수가 올랐다.

10월 10일 진행된 <카트라이더> 종목에서는 지역별 2명씩 총 34명이 치열한 레이스를 펼친 결과 결승전에 광주, 세종(2명), 울산, 전북, 서울, 경남, 경기가 진출했다. 60포인트를 먼저 달성하면 승리하는 결승전에서는 광주 강다훈, 서울 홍성민 선수가 초반 점수를 착실히 쌓았지만 경기 황건하와 경남 윤서형이 뒷심을 보여주었다. 마지막 트랙11에서 경기 황건하는 경기 초반 추락하는 사고를 맞았지만 결승선을 2위로 통과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카트라이더 종목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 3위에는 서울 홍성민과 광주 강다훈이 차례로 올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6매치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3매치까지 충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가 상위권을 유지했다. 4매치에서는 경북 마지막 부산과 대치에서 승리해 치킨을 가져가면서 경남과 함께 총합 1위에 올랐으나, 5매치에서 충북이 치킨과 함께 많은 킬을 기록하면서 1위로 급부상했다. 마지막까지 알 수 없었던 경기는 6매치에서 제주가 치킨을 가져가면서 경기와 동률에서 우위를 차지해 2위에 성큼 올랐다. 최종 우승은 충북, 3위는 경기가 차지했다.

한편, 올해 대통령배 KeG는 처음으로 세종시 포함 전국 17개 광역시도가 모두 참여했다. 아울러 시범종목은 올해부터 장애인 종목으로 운영해 참가 대상을 넓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