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보상 및 경품까지 풍성
송편 얻기, 가을 축제 등 한가위 분위기 물씬

코로나 시국으로 어려운 PC방 업계에 가을 비수기가 시작됐다. 이럴 때일수록 게임사들의 업데이트나 이벤트는 집객에 큰 도움이 되기 마련이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게임사들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 추석 이벤트가 연휴 기간 동안 PC방 집객에 일조하길 기대하면서, PC방 주요 게임들의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를 정리해봤다.

PC방 게임 점유율 부동의 1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는 9월 14일부터 27일 자정까지 ‘보름달처럼 크고 달달하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RP 보너스 프로모션과 한국형 구미호 챔피언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는 특별 미션,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이 그려진 한정 캡슐이 출시된다.

RP 보너스 프로모션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LoL> PC 및 모바일 상점에서 RP를 충전하면 추가로 10% 더 충전된다. <발로란트>에서는 25일까지 10% 보너스 VP 충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에서는 9월 26일까지 게임 플레이 타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모아 ‘추선 전통 의상 상자’ 등의 게임 아이템부터 고급 그래픽카드,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달달한 한가위 꿀보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는 ‘가을 안부 편지’와 ‘알데바란 수확제’ 등 이벤트 2종을 준비했다.

먼저 ‘가을 안부 편지’ 이벤트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하거나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획득하는 이벤트 재화 ‘우표’를 사용해 NPC들에게 안부 편지를 보낼 수 있다. 편지를 받은 NPC들은 답장과 함께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특히, 편지를 보낸 횟수에 따라 좀더 특별한 편지를 ‘에스더’들에게 보낼 수 있으며 더욱 높은 가치의 선물을 답장과 함께 받을 수 있다.

오는 9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알데바란 수확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추석’과 같은 큰 축제로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벤트다. 모험가들은 게임 내 각종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음식 재료 아이템을 획득한 뒤 이를 사용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다.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보름달 머리띠’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은 10월 6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달아 달아 꿀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여 ‘꿀송편’을 획득 후 NPC를 통해 왕관, 강화석, 날개깃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암흑의 포에타에 등장하는 이벤트 NPC를 처치하면 공략 점수를 획득한다. 또, 라이브 서버는 ‘아프사란타 캐치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프사란타 필드에서 ‘달빛 요정’ 공략 시 '달빛의 기운'을 획득하며, NPC를 통해 한복 외형, 데바니온 스킬북 등과 교환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오딘>은 오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연휴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추석을 기념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는 9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보물을 발굴하면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기란 마을의 이벤트 NPC ‘보름’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아데나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각인), 퓨어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에서는 9월 29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8시 30분 마을에 위치한 NPC ‘클레이’를 통해 ‘화염의 늪’ 지역으로 이동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화염의 늪’에서 등장하는 보스 ‘불꽃 군주 블레즈’와 주변 ‘풍등’을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MOBA <이터널 리턴>은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 한 판마다 주어지는 ‘닭 혹은 곰 사냥 미션’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추석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내에서 사냥하는 몬스터 달성에 따라 게임머니와 문화상품권, 치킨 쿠폰 등을 제공받는다. 아울러 추석 이벤트 패키지로 스타터팩과 캐릭터 확장팩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은 10월 13일까지 ‘한가위엔 송편을 빚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와 일일도전을 통해 ‘송편 만들기 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접속 보상에서 얻은 ‘손재주’와 ‘특출난 손재주’를 ‘송편 변환식’에 사용하면, ‘송편, 맛있는 송편, 최고의 꿀맛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송편 사용 시 ‘홍문 경험치 부적, 축복받은 천부해방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사용 횟수에 따라 2021 추석 의상 세트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추석 연휴에 접속하면 보너스 보상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