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규모 시위 준비하며 소통과 정보공유 공간 마련

오는 9월 8일 전국적인 차량시위를 예고한 전국자영업자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공동대표 김기홍)가 원활한 시위를 위한 소통 수단으로 네이버 카페 ‘아프리카 사장이다(cafe.naver.com/africaowner)’를 개설했다.

네이버 카페로 개설된 ‘아프리카 사장이다’는 전국 자영업·소상공인의 대표 카페 격인 ‘아프니까 사장이다’를 위트 있게 묘사한 것으로, 전국 규모의 1인 차량시위를 앞두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새롭게 개설했다.

‘아프리카 사장이다’는 오는 9월 8일 오후 11시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인 1인 차량시위를 대비해 지역별 시위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공지하며 의견을 나누는 소통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시위 당일에는 시위 경로 등이 공지되고 현장상황을 공유하는데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연대를 원하는 협단체 등도 카페를 통해 자연스럽게 집행부와 소통할 수 있다.

사실 비대위는 이미 공개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을 운영 중이다. 하지만 시위 당시 긴박한 상황을 채팅으로만 의견을 공유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집행부가 긴박한 소식을 공유하거나 공지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를 개설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시위에 참가를 희망하는 PC방 업주 및 전국 자영업·소상공인들은 아프리카 사장이다 카페를 통해 주요 소식을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프리카 사장이다 네이버 카페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