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는 여름 성수기가 끝나면서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이 재 연장되는 등 PC방 이슈에 큰 반전은 없었고, 일부 게임이 컨텐츠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높은 상승세를 보인 한 주였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가 8월 3주차 ‘게임트릭스 주간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10위권 내에서는 <서든어택>, <피파온라인4>, <로스트아크> 등 주요 게임이 지난 주 대비 사용량이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레스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전주에 이어 비교적 높은 상승률을 이어갔다.

11위~20위권을 살펴보면 <사이퍼즈>가 신규 능력자 ‘열망하는 이사벨’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해 사용량이 9.15% 증가하며 1계단 순위 상승을 이뤘다. 반면에 이외의 게임들은 전반적으로 사용량이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으며, 사용량이 증가한 게임들 역시 증가 폭이 미미했다.

주간 HOP 게임으로는 <사이퍼즈>가 선정됐다. <사이퍼즈>는 신규 능력자 ‘열망하는 이사벨’ 및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며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사이퍼즈>의 8월 3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순위 19위, 장르 내 순위 10위에 랭크됐으며, 전체 점유율 0.43%, 장르 내 점유율 2.41%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