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오로지 게이밍을 위한 모니터, 알파스캔 콘퀘스트 32F81G 게이밍 165 무결점
상태바
[제품소개] 오로지 게이밍을 위한 모니터, 알파스캔 콘퀘스트 32F81G 게이밍 165 무결점
  • 승인 2021.08.29 11:01
  • 정환용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 PC방 8월호(통권 36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할 때는 보편적인 몇 가지 기준을 가지고 브랜드와 모델을 고른다. IT 제품은 특히 변수가 많은 분야로, 절대적인 요구사항이 없다면 선택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 CPU처럼 제조사는 2곳에 불과하지만 수십 가지 모델이 있는 경우도 있고, 파워서플라이처럼 대표 모델 한두 가지를 가진 제조사가 수십여 곳인 경우도 있다.

모니터 역시 브랜드부터 크기, 해상도, 주사율, 부가기능 등 따져야 할 항목이 상당히 많다. 최근 PC방에서 모니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초당 몇 장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주사율이다. 알파스캔이 지난 6월 출시한 ‘콘퀘스트 32F81G 게이밍 165 무결점’은 최대 165Hz 주사율로, PC방 모니터의 필요충분조건에 딱 부합한다.

책상과 벽걸이 모두 만족하는 디자인
알파스캔 콘퀘스트 32F81G 모니터는 마치 PC방을 염두에 두고 만든 듯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얇은 부분의 두께가 8mm로 매우 슬림하고,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의 제약도 덜하다. 후면에 100×100mm 베사홀도 지원해 테이블 전면에 벽걸이 형태로 설치하면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비롯한 OSD 설정 메뉴는 오른쪽 후면에 세로로 배치되어 있다. 6개의 버튼 중 위에서 세 번째 입력 선택 버튼과 가장 아래의 전원 버튼은 중앙에 돌기가 있어 직접 보지 않고도 조작하기 편하다. 사용자마다 원하는 색감이나 설정이 있는 만큼 PC방에 32F81G를 배치할 때는 오른쪽에 손이 들어갈 만한 공간이 약간 남아 있으면 좋을 듯하다.

높아지는 게이머 눈높이 맞춰주는 지싱크 호환 기능
144Hz를 넘어 165Hz 주사율 모니터가 보급되면서 게이머들의 눈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32F81G는 HDMI 포트 사용 시 144Hz, DP포트 사용 시 165Hz를 지원한다. 모니터 해상도가 1920×1080 FHD인 만큼 어떤 게임에서도 165FPS를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현재 PC방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그래픽카드가 DP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니터 업그레이드에도 걸림돌이 없다.

게임을 위한 모니터인 만큼 32F81G는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어댑티브싱크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DP포트 연결 시 사용할 수 있는 지싱크 호환 기능은 화면이 빠르게 전환될 때 끊기거나 프레임이 손실되는 것을 막아준다. FPS 게임에서 중요한 지싱크 호환 기능은 <배틀그라운드>에서 빛을 발한다. 일반 60Hz 모니터에서 즐기던 게임을 165Hz 환경에서 플레이할 때의 경험은 게이머의 눈과 실력을 함께 높여준다.

모니터에 따라 게임 승패가 갈린다
32F81G를 설치하고 업무, 웹서핑, 게임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봤다. 모니터에 적용된 VA 패널은 시야각이 178도까지 넓어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때는 60Hz 대비 물 흐르듯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줘 좀 더 나은 실력을 뽐낼 수 있다. 4,000:1의 정적명암비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명료하게 구분해주고, 게임은 물론 업무 중 웹서핑, 사진 편집 등의 작업을 할 때도 움직임이 매끄럽다.

우측 하단에 배치된 입력포트는 HDMI 2개, DP 1개, 오디오 아웃 1개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입력포트는 PC방은 물론 집에서 사용할 때도 유용하다. PC, 게임 콘솔, IPTV 등을 연결해 두면 32F81G 하나로 다양한 미디어를 간편하게 전환하며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32F81G는 무결점 정책을 지원하는 만큼 구입 후 1개월 내에 휘점 1개 이상, 암점 2개 이상이 발견되면 패널 교환을 받을 수 있다. PC방을 찾은 게이머들에게 흠 없이 깨끗한 화면을 제공하는 데 제격이라 할 수 있다.

알파스캔은 32F81G 모니터 PC방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OC Q27G2S’ 모델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32F81G 10대를 구입하면 같은 제품 1대를 추가로 무상 제공한다. 또한, 10대 이상 구매 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X배너, LED 배너 등을 증정하고, 일정 대수 이상 구매 시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세트, 연 1회 모니터 1대 50% 할인, 연 1회 1대 무상교체 등의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얇은 부분의 두께가 8mm에 불과하다
OSD 버튼과 입력 단자는 오른쪽 하단에 모여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