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 PC방 8월호(통권 36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로 PC 가동률이 달아오르는 계절, PC방 업계가 기다려온 여름 성수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게임사들은 이런 대목을 놓칠세라 대규모 업데이트와 여름 이벤트를 진행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올여름은 확실히 예전만 못하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방역 정책이 대폭 강화되면서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PC방 가동률이 바닥을 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PC 가동률을 견인해줄 달콤한 게임 이벤트가 필요하다.

올여름, 무더위를 피해 쾌적한 PC방으로 게이머들을 이끌어 줄 다양한 온라인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여름 이벤트를 모아 정리해봤다.

<리그오브레전드>
라이엇게임즈는 현재 서비스 중인 전체 게임 프랜차이즈를 아우르는 대규모 이벤트 ‘빛의 감시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빛의 감시자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캠페인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유니버스의 중심에 있는 몰락한 왕 ‘비에고’의 숨겨진 귀환 이야기가 상세히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리그오브레전드> 유니버스를 공유하는 모든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챔피언 ‘아크샨’이 출시된다. 아크샨은 스승의 무기를 사용해 쓰러진 아군을 구하는 능력을 가졌으며, 유저들은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아크샨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빛의 감시자’와 관련된 챔피언 11종의 신규 스킨과 궁극기사용 게임 모드 ‘궁극기 주문서’도 첫선을 보인다. 이 모드는 챔피언들의 원래 궁극기에 더해 두 번째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맵 ‘태이고’를 적용했다. 신규 맵 태이고는 8×8km 오리지널 사이즈의 전장으로, 80년대 한국을 배경으로 한 것이 특징이며 다채로운 지형과 마을이 존재한다.

<배틀그라운드>는 태이고 맵 출시와 함께 ‘복귀전’과 ‘자가제세동기’ 등 색다른 피쳐가 적용됐다. ‘복귀전’은 플레이 중 사망 시 두 번째 페이즈에 복귀해 별도의 전투를 벌이고, 일정 시간 생존하면 헬리콥터로 메인 전투에 투입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피쳐다.

월드 스폰되는 ‘자가제세동기’는 말 그대로 기절 상태에서 스스로 부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기존 게임 진행의 틀을 뒤바꿀 정도이기 때문에 무조건 선점하는 것이 주요할 것으로 보인다.

배우 마동석 및 축구선수 손흥민과의 콜라보레이션도 눈여겨볼 만하다. 각각의 캐릭터와 무기, 의상 세트 등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4>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가슴 트래핑, 풀백 포지셔닝 개선 등 선수 움직임과 슛, 패스, 헤더 등 반응성을 개선한 ‘6th NEXT FIELD’를 적용했다.

대결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도 출시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른 유저와 토너먼트를 펼쳐 ‘아레나 명성’을 쌓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P 모드를 먼저 선보이고, 실제 축구에서 진행되는 국제 대회를 콘셉트로 AI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E 모드도 추가됐다.

특히 넥슨PC방 가맹점에서는 <피파온라인4> 접속자에게 ‘PC방 접속 상자’를,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에게는 ‘PC방 플레이 상자’를 매일 제공한다. 각 상자는 선수팩과 BP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경험치 및 경기 수당 보너스와 이적시장 수수료 혜택은 물론 NTG3강 선수팩과 ICON 선수팩 등 프리미엄 보너스도 누릴 수 있다.

<오버워치>
블리자드는 <오버워치>의 여름철 대표적인 게임 내 이벤트인 ‘2021 하계 스포츠 대회’를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버워치>의 최근 PC방 사용량 증가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규 전설 스킨을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 전용 꾸미기 아이템이 제공되며, 과거에 획득하지 못한 지난 대회 수집품도 이벤트 기간 중 전리품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8월 25일 오전까지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이벤트 아이템 ‘눈송이’가 플레이 시간 10분당 10개씩 무제한 적립된다. 집 또는 기타 장소에서 적립할 수 있는 최대치는 하루 100개다. 누적된 눈송이는 이벤트 마감일 자정 전까지 눈송이 교환소 페이지에서 다양한 경품을 응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넥슨은 올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LIVE’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더해 새로운 직업 업데이트와 8월 신규 보스 예고를 차례로 선보이며 여름 성수기 유저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게임 내 NPC 캐릭터들이 유명 스타로 등장하는 이벤트 맵 ‘메이플 LIVE’에서는 ‘슈퍼스타 핑크빈’이 제안하는 미션을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유저들에게는 9월 8일까지 이벤트 달성 수준마다 유용한 보상이 단계별로 제공된다.

새로운 직업 ‘라라’도 유저 유입에 큰 공을 세우고 있다. 양 아마니족 풍수사인 ‘라라’는 땅의 기운인 용맥과 상호작용하는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펼치는 직업이다. 여름 이벤트와 신규 직업에 힘입어 PC방 사용량을 늘리고 있는 <메이플스토리>는    8월 중 신규 보스 업데이트로 이번 여름 시즌의 화룡점정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카트라이더>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본고장 한국을 주제로 선보이는 ‘코리아’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대한민국 대표 지역을 반영한 트랙들과 친숙한 캐릭터들을 공개한 영향으로 PC방 사용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7월 말 적용된 업데이트에서는 서울과 부산, 전주 트랙이 추가되어 광화문, 경복궁, 해운대, 한옥마을 등 랜드마크를 지나며 각 지역만의 고유한 특색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구미호, 홍길동, 일지매, 전우치 등 캐릭터 4종과 스피드 카트 ‘산군 V1’, 아이템 카트 ‘도깨비불 V1’이 출시됐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5일까지 ‘카동여지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트랙을 주행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제공하고, 코리아 테마의 각 트랙을 주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제공해 모든 트랙 스탬프를 획득한 유저에게 특별한 엠블럼을 제공한다.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로스트아크>는 7월 중순 PC방 사용량 기준 TOP 5에 진입하기도 했다.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군단장 레이드에 빠르게 도전할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을 지원한다. 원정대 캐릭터 중 아이템 레벨 1302 이상 1415 미만의 캐릭터 1개를 ‘하이퍼 익스프레스 캐릭터’로 설정한 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성장에 필요한 주요 보상이 제공된다.

한여름 워터파크를 테마로 한 이벤트 섬 ‘마하라카 파라다이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곳에서는 여러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미니게임을 진행한 유저에게는 ‘마하라카 잎새’가 제공된다. ‘마하라카 잎새’는 여러 가지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