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바이러스를 퍼뜨린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렉스 박사의 비밀을 추적
다음 달 26일까지 ‘스튜디오 좀비 시나리오 콘테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시즌7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좀비 시나리오 7-4 ‘추적: 밝혀진 내막’은 소이 박사의 메시지에 적힌 좌표로 이동한 데이비드와 에리카가 좀비 바이러스를 퍼뜨린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렉스 박사 연구소의 비밀을 추적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넥슨은 8월 12일까지 좀비 시나리오 7-4를 클리어한 이용자에게 ‘파츠 티어5 보상 상자’와 ‘애드온 28종’을 1개씩 제공하고, 보스가 설치하는 C4 해체 미션을 1회 달성한 날짜에 따라 ‘애드온 4종’을 2개씩 각각 제공한다.

또 스튜디오 모드에 좀비 시나리오 모드만의 다양한 룰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 확장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용자는 다양하고 신선한 스토리가 등장하는 좀비 시나리오 맵을 직접 창작할 수 있다. 좀비 시나리오 창작용 튜토리얼 맵에서 플레이타임 10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유니크 해독기’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8월 26일까지 총 상금 155만 원(넥슨캐시) 규모의 ‘스튜디오 좀비 시나리오 콘테스트’를 연다. 이용자는 스튜디오 좀비 시나리오 모드 맵을 제작한 뒤, 맵 제목에 #시나리오를 추가하면 된다. 최종 1~20등에 뽑힌 이용자에게 넥슨캐시를 차등 제공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5,000 마일리지와 훈장을 제공한다.

<카스온라인>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정보 접근성 및 유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임무 페이지에서 ‘연속 임무’를 누르거나 로비 화면에서 ‘Ctrl+Q’를 누르면 초보자용 가이드를 제공하며, 가이드 임무 완료 시 게임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또, 좀비Z 변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지트가 개선됐고, 백과사전에서 좀비Z 레벨 별 정보를 포함해 최근 사용한 강화 무기 및 파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