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가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7월 7일 아스탤지어 업데이트를 단행, PC방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로스트아크>가 대규모로 로드맵 ‘아스탤지어’를 7월 7일 업데이트를 단행한 가운데, 이번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은 9월까지 이어진다. 7월 7일 업데이트에는 여름 이벤트 섬 마하라카 파라다이스를 비롯해 하이퍼 익스프레스&점핑권 이벤트와 대륙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선보였다.

대륙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9월까지 매주 각 지역 단위로 이동, 순회하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엔드 콘텐츠를 비롯해 신규 모험 지역 제공을 통해 기존 유저들에게 즐길거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하이퍼 익스프레스&점핑권을 전원에게 제공함으로써 신규 회원 유입을 유도하는 측면도 있다.

실제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가 게임 콘텐츠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지난 3월에 진행한 바 있는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의 상위 버전이다. 성장에 필요한 제련 아이템, 골드, 실링, 각종 입장권 등을 성장 단계에 맞춰 제공해 군단장 레이드 입장 제한인 1,41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로스트아크>는 대규모 업데이트나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때마다 PC방 인기 순위와 점유율이 크게 상승하는데, 지난 3, 4월에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점유율 5.31%로 인기순위 3위에 올라선 바 있다.

이에 이번 아스탤지어 업데이트는 기존보다 더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2위 등극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PC방 인기순위 2위는 <서든어택>으로 점유율은 7.67%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