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스팀 PC카페에 캐주얼 배틀 로얄, 어드벤처, 오픈월드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추가 라인업 6종을 추가했다고 7월 1일 밝혔다.

이번에 합류한 게임은 <웜즈럼블>, <무빙아웃>, <인사이드>, <파: 론 세일즈>, <부메랑푸>,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다.

<웜즈럼블>은 20여년전 턴제 게임의 원조인 <웜즈>를 실시간 배틀 로얄 장르로 업그레이드해 새로이 출시된 게임이다. PC, 콘솔 등 크로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의 모든 유저들과 함께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은 채팅, 대화 등을 통해 인터넷 방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커뮤니티 요소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독특한 장르의 게임인 <무빙아웃>은 이삿짐을 운반하는 요절복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콘솔로도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으며, 싱글,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중간중간 고전 명작 게임의 패러디도 녹아 들어가 있기도 하다.

심해 생존 게임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는 5월에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된 게임이다. 유저는 <서브노티카>의 1년 후의 배경에서 물속, 눈과 얼음으로 뒤덮힌 지상 등 다양한 탐험을 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탈출해야 한다. 이 게임은 오픈월드와 함께 생존요소의 복합 장르가 특징이다.

이 밖에 음식 캐릭터를 조종하며 부메랑을 날려 상대방을 제거하는 캐주얼 액션게임 <부메랑푸>, 단순하지만 탈 것을 타고 계속하는 이동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파: 론 세일즈>, 횡스크롤방식에 2차원적인 퍼즐 요소가 더해진 <인사이드> 등이 있다.

스팀 PC카페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Steam)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이번에 6종의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게임이 추가됨으로써 스팀 PC카페에서는 약 40여종의 이상의 스팀 게임 라인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