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하이엔드 게이머를 위한 신제품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3080 Ti 시리즈 4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6월 3일 밝혔다.

갈수록 높아져가는 게임의 권장사양과 2K, 4K게이밍 모니터 해상도, 고주사율의 프레임레이트를 100% 충족시키기에는 더 강력한 성능의 플랫폼이 필요하게 되었고 마침내 엔비디아는 기대를 뛰어넘는 스펙과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지포스 RTX30 시리즈를 발표했다.

RTX 2세대인 새로운 지포스 RTX30 GPU는 신규 RT 코어와 텐서 코어,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로 놀라운 비주얼과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 및 AI 가속을 게임과 크리에이티브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지포스 RTX3080 Ti는 레이 트레이싱, AI 기반 엔비디아 DLSS, 시스템 지연시간을 줄이는 엔비디아 리플렉스,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스트리밍 기능은 물론, 가장 인기있는 크리에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추가 메모리 등을 통해 획기적인 성능과 충실도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어로스 Master 지포스 RTX3080 Ti’는 최대 부스트 GPU 코어클럭 1770 MHz(쿠다코어 10240)를 기록하며, GDDR6X 19000MHz(384bit) 메모리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GPU와 메모리에 직접 맞닿은 광폭 구리플레이트, 7열 히트파이프 뿐만 아니라 전원부에 역시 맞닿아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갖춰 동급대비 가장 높은 냉각 효율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또한, 지포스 RTX30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그래픽카드 본체관통 구조의 스크린 쿨링과 함께 3개의 팬이 중첩된 구조로 가운데 팬이 반대로 회전하는 ALTERNATE 기술은 공기순환을 극대화해 현존하는 가장 높은 공랭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3년 무상보증 기간을 넘어 최대 4년까지 연장가능해, 소비자가 제품 구입 후 한달 이내로 제품 및 구매정보 등을 직접 등록하면 검수 완료 후 수일 내로 4년 무상보증 연장이 가능해진다.

제이씨현 측은 “반도체와 메모리 수급이슈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채굴로 인한 그래픽카드 품귀심화 상황에서 LHR(Lite Hash Rate) 채굴 제한기능이 적용된 지포스 RTX3080 Ti를 시작으로 순수한 게이머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양상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