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이하 콘텐츠조합)이 2차 ‘헌혈증 기증 캠페인’을 확대 진행한다.

지난해 4분기 콘텐츠조합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1차 헌혈증 기증 캠페인을 진행해 모은 300여 장의 헌혈증은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를 통해 한국백혈병환우회에 전달됐다.

콘텐츠조합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부족 현상의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사비를 들여 캠페인을 펼쳤던 것으로,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나간다는 취지에서 2차 헌혈증 기증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에 콘텐츠조합의 취지에 공감한 ASUS코리아와 일부 총판, 한미마이크로닉스, 엔코퍼레이션 등 PC방 관련 업체들이 뜻을 함께 하고 싶다는 의향을 전달해오면서 캠페인 규모가 확대되기 시작했다.

우선 ASUS코리아(제이웍스), 한미마이크로닉스, 엔코퍼레이션 등은 ‘헌혈증 기증 캠페인 보급상자’를 마련해 150개 PC방에 제공한다.

해당 꾸러미에는 헌혈증 기부함, MANIC X48 4세대 광축 완전방수 게이밍 크리스탈키캡 민트민트 키보드 1개, ASUS TUF M3 마우스 1개, 엔코퍼레이션 마우스 장패드 6장, 탁상용 X배너 1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ASUS코리아(제이웍스)는 1,100만 원 상당의 모금함 150개, 마우스 150개, 게이밍 기어 3종을 제공했으며, 한미마이크로닉스는 900만 원(키보드 150개)상당의 자사 제품과 X배너 150개를, 엔코퍼레이션은 400만 원 상당의 마우스 장패드 1,000장을 제공했다.

헌혈증 기부함은 콘텐츠조합이 헌혈증을 모아 한국백혈병환우회에 제공한다는 내용을 고객들이 알기 쉽도록 디자인됐으며, 엑스배너는 헌혈 동참을 권유하는 내용과 함께 헌혈증을 기증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매장 서비스 안내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헌혈증 기증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헌혈증을 가장 많이 모은 PC방 1곳에는 26만 원 상당의 ASUS  ROG DELTA S 게이밍 헤드셋을 제공하고, 참여 매장 가운데 무작위로 2곳을 선정해 1곳에는 15만 원 상당의 ASUS ROG STRIX SCOPE RX 게이밍 키보드를, 다른 1곳에는 8만 원 상당의 ASUS ROG KERIS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한다.

2차 헌혈증 기증 캠페인은 오늘 5월 10일까지 콘텐츠조합 사무실로 도착하는 분량까지이며, 이후에 도착분은 3차 캠페인에 이용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