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활기 가득 낭만 농장’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월 15일 밝혔다.

<마비노기> 특유의 판타지라이프를 지향하는 ‘낭만 농장’은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로, 자신만의 농장에서 작물과 가축을 키울 수 있다. 이번 개편으로 파트너 캐릭터를 추가적으로 활용하거나 유저들 간의 상호 작용을 강화했다.

먼저, 파트너 캐릭터를 농장 또는 농장 내 시설물에 배치할 수 있다. 설치된 파트너 캐릭터는 기본 및 제스쳐 모션을 설정할 수 있다. 또, 다른 유저들의 낭만 농장을 방문할 수 있는 ‘낭만 여행 떠나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다른 유저의 낭만 농장에 방문하여 글과 댓글을 남길 수 있으며, 낭만 농장 크기를 최대 6단계까지 확장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게임 접속 시 ‘낭만 농장 다이아 새싹(거래 불가)(10개)’, ‘파트너 전용 해제 상자(10개)’를 지급한다. ‘다이아 새싹’아이템 10개 사용 시 농장을 14레벨로 상승시킬 수 있다.

특히 주말에는 ‘밭일구기’, ‘정원관리’, ‘마당쓸기’, ‘새들과함께’, ‘호스’, ‘물뿌리개’ 등 신규 제스처를 비롯해 다양한 카드를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제스처 박스’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