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이 충청남도,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충남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4월 15일 오후 3시 ‘소상공인 코로나19 위기 극복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도내 소상공인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포럼은 충청남도-한국기술교육대-충남경제진흥원-충남소상공인연합회가 참여하는 충남 소상공인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시작된다. 이어 ‘힘내라! 충남 소상공인 응원영상 시청’, ‘충청남도 경제실장의 소상공인 지원 시책 경과보고’, ‘한국기술교육대의 지역사회 지원 우수사례 발표’, ‘소상공인을 위한 위기극복 방안 Q&A’ 순으로 진행된다.

포럼의 전 과정은 충청남도 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충남 도내 소상공인들의 실시간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성기 총장은 “이번 포럼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힘을 얻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우리 대학도 대학의 전문 인재를 적극 활용한 기술자문, 인력양성, 기술사업화, 판로개척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위기 극복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