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지원 PC방 20여곳 발표
매주 3종 이상 게임 라인업 추가 예정

플레이위드가 스팀 PC카페 사전 가맹 2주차에 참여한 PC방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여곳의 PC방을 선정해 지원금 100만 원을 전달한다고 밝히고, 신규 라인업도 공개했다.

스팀 PC카페는 스팀(Steam)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플레이위드는 공개 시범 서비스를 전국 200여개의 PC방에서 진행함과 동시에 PC방 업주들에게 현금 1억 원을 지급하는 사전 가맹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1주차에 9종 신규 라인업 공개에 이어, 향후 3주간 새로운 라인업들을 추가로 공개한다. 이번에 추가된 타이틀은 <토탈워 사가: 브리타니아의 왕좌>, <시티즈: 스카이라인>, <슈퍼핫> 3종이다.

<토탈워 사가: 브리타니아의 왕좌>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토탈워 사가: 브리타니아의 왕좌>는 유명한 토탈워 사가 시리즈의 스핀오프로, 서기 878년 잉글랜드와 바이킹 등을 소재로 한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한글 지원과 함께 전투 액션과 전략, 마을 묘사 등 세세한 면을 강조해 역사나 전략 시뮬레이션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심시티 시리즈와 비교될 만큼 많은 해외 인플루언서와 유저들이 자신만의 도시를 만들어 선보이는 등 창의력 등을 발휘하게 만드는 게임이다. 이 게임 또한 한글을 지원한다.

<슈퍼핫>은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여타 다른 FPS와 게임 방식은 유사하지만, 유저가 움직이지 않으면 시간이 흘러가지 않는 설정을 바탕으로 상대방과 전투를 취한다. 이런 방식의 전투 진행으로 유저는 그 시간을 이용해 전략적으로 행동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로써 현재 스팀 PC카페는 총 30여종의 라인업을 공개했으며, 정식 서비스 이전까지 지속적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플레이위드 PC방 정재대 팀장은 “현재 많은 PC방들이 스팀 PC카페 사전 가맹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PC방 업주와 고객이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라인업 확장, 업주를 위한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