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3월 29일 밝혔다. PGI.S 챔피언 영예는 북아메리카 Soniqs팀에게 돌아갔다.

총 6주간의 위클리 시리즈 상금과 ‘Pick’Em 챌린지’ 크라우드 펀딩 상금을 합한 결과 북아메리카 Soniqs가 총 129만 6,189달러로 최고 누적 상금액을 기록했다. 해당 팀이 6주간 쌓은 상금은 51만 6천 달러이며, 여기에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 금액 약 78만 달러가 더해져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Soniqs에 이어 북아메리카 Zenith가 약 100만 달러, 한국 Gen.G가 약 92만 달러 이상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외 한국의 Afreeca Freecs는 약 8만 9천 달러로 13위, T1은 약 5만 9천 달러로 20위에 이름을 올리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PGI.S는 2월 초부터 3월 28일까지 최장기간인 8주 동안,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온·오프라인으로 출전해 진행됐다. ‘치킨’만으로 승부를 가린 위클리 서바이벌, 그리고 매주 상금 규모가 증가해 끝까지 승부를 예측할 수 없었던 위클리 파이널까지, 팬들에게 짜릿한 서바이벌 경험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역대 최장기간 최대 규모의 총상금을 놓고 펼치는 대회였으며, PGI.S 특별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가 총상금에 추가돼 상금 규모는 2배 이상 확대된 705만 6,789 달러가 됐다.

PGI.S의 오프라인 경기는 인천 영종도 스튜디오파라다이스에서 펼쳐졌다. 크래프톤은 선수 및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국가/지자체가 제시하는 코로나19 방역 기준은 물론, 자체적으로 강화한 방역 방안을 적용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치열한 고민과 도전으로, 불가능할 것 같던 이스포츠 축제를 실현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무엇보다도 8주라는 긴 시간 동안 PGI.S에 관심을 보내준 팬 여러분과 긴장감 넘치는 전투로 서바이벌의 진수를 보여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PGI.S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올해 세 번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오는 6월과 9월 권역별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를, 11월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을 펼치며 팬과 선수들에게 배틀로얄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