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파이락시스게임즈는 <문명6> 뉴 프론티어 패스의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DLC 팩 ‘포르투갈 팩’을 출시했다고 3월 26일 밝혔다.

이번 DLC에는 지도자 주앙 3세가 이끄는 포르투갈 문명이 추가되었으며, 특유 능력인 카사 다 인디아, 지도자 고유 능력인 포르타 도 세르코, 특유 유닛인 나우 및 특유 구조물 2종 포르투갈 교역소와 상선 사관학교 등이 등장한다.

특유 능력인 카사 다 인디아는 국제 교역로의 생산량을 현저하게 증가시키지만, 교역로의 연결을 해안이나 항구에 위치한 도시로 제한한다.

지도자 주앙 3세의 고유 능력인 포르타 도 세르코는 모든 유닛의 시야를 증가시키며, 새로운 문명을 만날 때마다 교역로 최대치를 늘리고 모든 도시 국가와 국경을 개방할 수 있다.

특유 유닛인 나우는 캐러벨을 대체하는 해상 근접 공격 유닛으로, 무료 진급이 한 번 가능하고, 특유 구조물 중 하나인 포르투갈 교역소를 2회 건설할 수 있다.

포르투갈 교역소는 사치 자원 또는 보너스 자원 옆에 위치한 외국 도시의 해안 타일에만 위치할 수 있으며, 해당 도시에 교역로를 연결하면 추가 금과 생산력을 부여한다.

또 다른 특유 구조물인 상선 사관학교는 위치해 있는 도시의 해상 유닛 생산을 증가시키고 국경 내 존재하는 해안 또는 호수 타일 2개당 과학 생산량을 늘려주며 위대한 제독 점수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새로운 좀비 디펜스 게임 모드를 적용해 게임 내 사망하는 모든 유닛이 일정 확률로 좀비가 되도록 할 수 있다. 좀비는 근처에 좀비가 아닌 유닛을 공격하며, 좀비에게 사망한 유닛은 전염되어 좀비로 부활한다.

플레이어는 덫과 바리케이드를 건설하여 좀비를 비롯한 적 유닛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두 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문명 내 도시에서 일시적으로 좀비 유닛을 조종하거나 좀비 창궐 스파이 작전으로 다른 플레이어의 도시 내 작업이 완료된 타일에 좀비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습지 지도 스크립트를 적용해 이동 패널티를 주는 늪을 활용한 전략을 시도할 수 있으며, 세계 불가사의인 벨렝탑을 건설해 금과 위대한 제독 점수를 얻거나 에테멘앙키를 통해 추가 과학과 생산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