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수도권 중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집중되는 서울·경기지역의 특별방역대책을 오는 3월 16일 확정 발표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윤태호 방역총괄반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내일(16일)은 수도권 중 서울·경기 특별대책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손영래 사회전략반장도 “내일은 서울·경기 기초자지단체까지 포함해 특별히 수도권 확대 중대본 회의로 개최한다. 방역조치 강화를 지자체별로 심층 논의하고, 결정된 부분은 별도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하루 평균 400명대 확진자 수를 200명대로 떨어뜨리기 위해 15일부터 2주간 수도권 특별대책기간, 비수도권은 방역수칙 준수 특별기간으로 정했다.

정부는 해당 기간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검사 확대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윤 반장은 “2주간 다중이용시설, 감염 고위험시설에 대해 소관 부처별로, 지자체와 합동으로 집중 점검을 시작했다.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감염 위험을 낮추고, 감염병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는지 2주간 특별점검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PC방 업계는 이번에 나올 특별대책의 내용에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다중이용시설 점검의 강도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정부는 최근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4차 유행’이라고 보는 것은 섣부른 판단이라고 강조했다. 윤 반장은 “지난 8주간 400명대 확진자를 유지하는 등 정체 상태에 있다고 보는 것이 현재의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라며 “4차 유행이 시작됐다고 보는 것은 아직 섣부른 판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