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이스포츠(한국지사장 아놀드 허)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와 공동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한성자동차 X 젠지 LoL-클래스컵’을 개최한다고 3월 10일 밝혔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가 이스포츠 토너먼트인 롤 경기를 주최하는 것은 전례가 드문 새로운 시도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신촌에 위치한 ‘젠지 PC방’에서 개최하는 최초의 행사이다.

'한성자동차 X 젠지 LoL-클래스컵'은 총 상금 150만 원 규모다. 우승팀에게는 100만 원과 함께 다양한 부상 그리고 상반기에 진행할 ‘야망리그’ 시드권이 주어진다. 준우승팀에는 50만 원의 상금과 한성자동차 및 젠지 기념 굿즈가 지급된다. 또한 4강 진출 팀 전원에게 부상으로 젠지 후드티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만 12세 이상 본인 명의의 한국 서버 계정을 보유하고, 2021년 LCK, LCK CL 공식 로스터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레벨 및 티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인으로 구성된 팀은 공식 웹사이트 LVUP.GG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참가팀은 오는 20일 LVUP.GG에 공개될 예정이다.

토너먼트는 20~21일 양일간 예선 경기를 거쳐 선발된 16개 팀을 대상으로 27일부터 4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준결승까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며, 최종 결승은 3전 2승제로 최후 승자를 결정한다. 4강 및 결승에 진출하는 팀은 토너먼트 마지막 날인 4월 17일 신촌 ‘젠지 PC방’ 경기장에서 승부를 가리게 된다.

경기는 젠지 공식 롤 트위치 채널에서 방송되며, 공식 중계는 박한얼, 김정민이 진행을 맡고 젠지 소속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큐베(CuVee)’ 이성진 및 ‘앰비션(Ambition)’ 강찬용이 해설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4강 및 결승 대회 중계를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추첨을 통해 한성자동차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젠지 아놀드 허 한국지사장은 “이스포츠 팬과 커뮤니티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해나가는 한성자동차에 감사하다”며 “젠지 또한 이스포츠 선수는 물론,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일반 플레이어의 니즈도 고려해 차세대 이스포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투자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