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3060 시리즈 그래픽카드 4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지포스 RTX3060은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AI 를 위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PC 게임 플랫폼인 2세대 엔비디아 RTX를 기반으로 뛰어난 1080P 및 1440P 화면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지포스 게이밍에 있어 혁신적인 세 가지 주요 요소 또한 지원한다. 첫 번째는 성능 가속 및 IQ가 향상된 NVIDIA DLSS 기술로 현재 25개 이상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며, 두 번째는 시스템 지연을 줄여 게임의 반응성을 높이는 NVIDIA Reflex, 세 번째는 사용자가 채팅, Skype 통화 및 화상 회의 등 에 적용할 수 있는 가상 배경 및 소음 제거를 포함한 오디오 및 비디오 AI 향상을 지원하는 NVIDIA Broadcast이다.

이를 통해 기존 PC 게임 타이틀 플레이는 물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생산성 향상, 최신 레이 트레이싱 타이틀 플레이 등을 위해 지포스 RTX3060는 모든 유저들에게 동급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3060 GAMING OC는 최대 부스트 GPU 코어클럭 1837 MHz(쿠다코어 3584)를 기록하며, GDDR6의 15000MHz (192bit) 메모리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GPU와 메모리에 직접 맞닿은 교차형 히트파이프 뿐만 아니라 전원부에 역시 맞닿아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갖춰 동급대비 가장 높은 냉각 효율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제이씨현 측은 “반도체와 메모리 수급이슈에도 그래픽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망은 더 높아졌다”며 “최근 시중의 가격 폭등으로 인한 순수 게이머들의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자 거품을 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