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대표 김성표)는 RTX30 시리즈 라인업인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3060 시리즈 3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월 26일 밝혔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3060 시리즈는 직전 세대를 뛰어넘는 놀라운 게이밍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 특히 2세대 엔비디아 RTX 기반의 놀라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제공하며, 향상된 퍼포먼스와 양질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지포스 게이밍 기술인 NVIDIA DLSS, NVIDIA Reflex, NVIDIA Broadcast이 적용되어 있다.

조텍의 새로운 지포스 RTX3060 시리즈는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올 화이트 컬러 의 강력한 오버클럭 모델 AMP White Edition, 건메탈 블랙의 Twin Edge OC와 Twin Edge가 그 주인공이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3060 AMP White Edition은 첫눈처럼 새하얀 올 화이트 감성에 팩토리 오버클럭을 적용한 강력한 게이밍 그래픽카드다. 제품 전면 슈라우더와 후면 백플레이트는 물론, 쿨링 팬까지 화이트 색감을 자랑하며, 조화로운 화이트 LED 로고로 한 번 더 포인트를 줬다.

특히 컴팩트한 231.9mm 사이즈로 뛰어난 케이스 호환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향상된 쿨링 기술과 11개의 블레이드로 업그레이드된 90mm와 100mm의 대형 쿨링 팬 구성으로 시원한 온도를 제공한다. 또한, 넓고 두꺼운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5개의 6mm 구리 히트파이프는 열 분산을 최대화한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3060 Twin Edge OC & Twin Edge’는 포인트있는 엣지형 디자인에 심플한 건메탈 블랙 감성을 자랑한다. RTX 30 시리즈 전반에 걸쳐 ‘넙치’ 에디션으로 불리며, 높은 성능과 가성비로 큰 인기를 모은 시리즈다.

두 제품 모두 224.1mm의 컴팩트 사이즈와 듀얼 슬롯 구성으로는 최고 수준의 케이스 호환성을 보장한다. 넓은 알루미늄 핀들과 3개의 6mm 구리 히트 파이프는 GPU 방열판 기준으로 방사형으로 설계되어 최적화된 열 분산을 보여준다. 11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대형 듀얼 90mm팬은 이전 세대 비교 시 최대 10% 더 많은 공기를 빨아들여 발열 해소에 집중했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3060 시리즈는 3종 모두 최신 조텍 게이밍 파이어스톰 유틸리티를 통해 GPU 모니터링, 팬 속도 조절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FREEZE 팬 스톱 기술은 자동 제로 팬 기능으로 정숙한 쿨링 환경을 제공하며, 액티브 팬 컨트롤(Active Fan Control)로 각각의 팬 속도를 직접 조절하여 발열을 제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