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월 2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 지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더해진 <카러플> 캐릭터와 아이템이 등장한다. 넥슨은 지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3월 19일부터 게임 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수가 게임 아이템을 기획하는 과정부터 퀴즈를 풀어보는 등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 ‘카러플퀸’을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재한다. 25일 공개된 ‘카러플퀸’ 티저 영상에서는 아이디어 회의에 참여하고 디자인을 스케치하는 지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에 앞서 3월 18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지수 콜라보 프로필 아이콘과 1000 K코인, 5000 크리스탈을 제공하며 이 중 5명을 추첨해 한정판 지수 폴라로이드 사진 및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배찌 케이스도 선물한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블랙핑크 지수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남녀노소 즐기는 ‘카러플’과 잘 어울려 함께 하게 되었다”며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와 모바일게임,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