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 “‘블레이드’와 ‘소울’이 합쳐진 새로운 액션 플레이 구현, 기술적 한계 극복”
김택진 대표는 엔씨의 게임개발총괄인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로 등장해 “액션에 관해서는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며 “<블소2>를 통해 MMO 영역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는 쇼케이스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탐험할 수 있는 완벽한 3D 오픈 월드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및 경공 시스템 ▲서포터 타입의 신규 클래스 ‘법종’ ▲오픈월드 레이드 컨텐츠 ‘토벌’ ▲<블소2> 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사가’ 등 <블소2>의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엔씨는 <블소2>가 기존 게임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강조했다. 이용자는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최용준 <블소2> 캡틴은 “일반적인 게임의 스킬처럼 효과와 능력에만 치중돼 작동하는 것이 아닌, ‘합’을 맞추는 <블소2> 만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자신이 가진 무공을 이해해 연계기를 펼치고, 상대방의 수를 예측해 대응하는 등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한 전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PC-클라우드-콘솔 등 본격 크로스플랫폼 지원
특히 우수한 게임 완성도에 이어 주목할 점은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사실이다. 엔씨의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에 <블소2>를 도입할 계획은 물론, 클라우드와 콘솔 등 크로스플랫폼에서의 동작을 공언했기 때문이다.

<블소2>가 모바일 기반으로 개발이 시작됐다고는 하지만 기존의 PC 온라인게임을 능가하는 수준의 그래픽과 월드를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사실상 PC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이는 단순히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수준의 것이 아니라 하나의 게임을 여러 플랫폼 가운데 현재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접근할 수 있게 하고,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전 세계 게이머가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게 한다는 크로스플랫폼 본연의 개념에 다다른 것이다.

고사양 게이밍 PC를 갖춘 PC방에서 관심을 가져야할 대목이다.

9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에서 신청 가능
한편, 엔씨는 9일 오후 2시부터 <블소2>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블소2> 공식 홈페이지 및 앱마켓(구글플레이, 앱스토어)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게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제공한다. 앱 마켓에서 사전예약 시,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0,000금)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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