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 건전 게임이용과 게임미디어 이용법에 대해 교육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부산 지역 초·중·고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 게임․미디어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 콘서트(‘겜성 토크쇼, 놀 땐 뭐하니?’)’를 개최한다.

게임위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김배억),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가정 내 활동이 늘면서 발생하는 게임 및 미디어의 무분별한 이용 등 역기능을 예방하고 바람직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실시간 비대면 방송 송출을 통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1부 게임과 미디어의 순기능과 역기능, 2부 게임‧미디어 산업과 관련된 진로와 직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특히 강범현 게임방송해설가(前 LoL 프로게이머),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 이성철 주감초등학교 교사, 이동건 게임연구소 소장이 참여하여 실시간 댓글, 질의응답 진행 등을 통해 코로나 시대 이후의 올바른 여가생활 및 게임‧미디어 산업과 관련한 질문과 고민 등을 참가자들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실시간 화상회의 도구(ZOOM)를 통한 행사 참가를 희망할 경우 게임위 누리집 알림창 및 포스터 하단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부산교육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과 게임․미디어 전문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진 첫 번째 교육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게임위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문화 조성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