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경쟁전 ‘펠레컵’을 오픈하는 한편 축구 관련 아이템을 추가한다고 1월 20일 밝혔다.

‘펠레컵’은 브라질의 전설적인 슈퍼스타이자 축구 레전드인 펠레를 만날 수 있는 경쟁전으로, ‘펠레컵’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는 23일부터 판매되는 킥오프 세트와 펠레의 에어펀치 이모트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할 수 있으며, 최상위 득점자들에게는 커스텀 사인 셔츠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킥오프 세트는 유니폼 등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10종의 남녀 의상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의상은 한 팀만이 아니라 전 세계 23개 축구팀 중 어느 팀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23개 축구팀에는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시티 FC와 세리에 A의 유벤투스 FC, 라리가의 세비야 FC, 분데스리가의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등 유럽 4대 리그의 팀뿐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 FC, 산투스 FC, 시드니 FC, 세레소 오사카 등 세계 각지의 팀들이 포함돼 있다.

펠레의 에어펀치 이모트는 펠레와 협력해 만든 아이템으로, 현역 시절 펠레가 득점한 후 펼친 그만의 특별한 세리머니를 게임에서 표현할 수 있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축구에서 영감을 얻은 기간 한정 모드인 ‘축구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다. 4대4 대진표 스타일의 게임 모드인 ‘축구 토너먼트’는 캐릭터의 신체와 곡괭이, 파워업, 속도 부스트 등을 이용해 상대보다 많은 점수를 얻으면 승리한다. 각 게임은 2라운드로 구성되며, 1라운드의 승자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결승전을 치르고, 나머지 팀은 3, 4위를 두고 맞서게 된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포트나이트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축구와 함께 2021년을 힘차게 시작한다”라면서 “포트나이트에서 레전드 펠레를 만날 수 있는 ‘펠레컵’에 많은 참여 해주시고, 펠레의 에어펀치 이모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또한, 킥오프 세트를 통해 우리나라의 자랑인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프리미어리그의 대표팀 맨체스터시티 FC를 포함해 주요 리그 팀들을 만나보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