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앰비션’ 강찬용과 재계약을 체결하고 유명 <오버워치> 선수 ‘ryujehong’ 류제홍 및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큐베(CuVee)’ 이성진을 젠지 전담 콘텐츠 크리에이터 팀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네메시스(Nemesis)’ 팀 리포프섹(Tim Lipovšek)과 ‘크라운샷(Crownshot)’ 유쉬 마루시치(Juš Marušič)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젠지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2021년 1월 13일부터 시작되는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경기 라이브 뷰잉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젠지는 연초 강력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라인업을 완성하며 콘텐츠 다양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e스포츠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접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젠지는 LA 오피스를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저변을 넓혀가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e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흥미로운 협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e스포츠 한국  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인물들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영입할 수 있어서 기쁘다. 특히 젠지의 기존 멤버였던 앰비션을 비롯해 류제홍, 큐베와 인연을 이어가게 되었고, 처음으로 글로벌 선수를 영입했다. 네메시스와 크라운샷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e스포츠 면면을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e스포츠 선수들의 시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팀과 팬 사이 유대감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젠지 콘텐츠 크리에이터 팀이 팬들과의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 국내 e스포츠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