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700만 소상공인 여러분, 그리고 전국의 PC방 대표님과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최승재입니다.

어느 해보다 힘겹고 다사다난했던 경자년(庚子年)이 저물고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을 이루시길 바라며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19 사태는 우리 사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은 이중삼중의 고통을 겪어야만 했고, 매출은 반토막 이하로 줄었습니다. 또 눈물을 머금고 동종업 종사자들의 폐업을 지켜봐야 했습니다.

아직 코로나19의 맹렬한 기세가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지만 올해는 백신과 치료제 보급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찬 믿음을 가져봅니다. 그리고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대할 수 있다는 행복한 소식들로 다시 소생하는 한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021년 2월이면 ‘소상공인 기본법’이 시행되고, 21대 국회 첫 법안으로 발의한 ‘소상공인 복지법’도 제정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소상공인 복지법은 기본적인 생존권 보장과 사회보장 정책의 지속성을 담보하는 법안입니다. 여야 의원 52인이 공동 발의한 만큼 국회 본회의 통과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법안이 제정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생사의 갈림길에 서있는 힘든 시간이지만 우리에게는 힘겨운 시기를 이겨낸 저력이 있기에 이번 사태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1월 1일
국회의원 최승재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김병수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해가 역사의 뒤안길로 저물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만, 먼저 지난 한해 그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나날을 보낸 PC방 대표님들께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PC방은 좌석 칸막이와 환기시스템 등 방역에 매우 유리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고위험시설로 지정돼 영업금지 및 영업제한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러한 불합리함을 해결하기 위해 본 협회에서는 ‘PC방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다각적인 대응활동을 진행했으며, PC방 대표님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결과로 일반관리시설로 하향시키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앞으로도 PC방에서 코로나 감염자가 나오게 되면 강력한 방역수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만큼 PC방 대표님들께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새로 시작되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흰 소’의 해로, 상서로운(복이 되고 좋은 일이 일어날 조짐) 기운이 물씬 일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새해 모든 날에 ‘흰 소’의 패기와 건강이 PC방 대표님들의 가정에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1월 1일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중앙회장 김병수


안녕하십니까?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 이사장 최윤식입니다.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은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되고 여러분 모두 일상을 되찾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의 PC방 업계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8월 19일부터 9월 13일까지 사상초유의 영업정지를 겪었고, 연말에 들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오후 9시 이후 영업이 제한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고위험시설에서 중위험시설로 전환되기까지 PC방 대표님들을 비롯해 관련 업계의 힘겨운 노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시국에서 생업을 유지하는데 있어 이미 그 한계를 넘어 폐업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이런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영업금지 및 제한 조치를 받은 업종으로서 정부에 실질적이고 강력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해나가겠습니다.

2021년,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하면서 힘겨운 상황이지만 건강에 유념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
이사장 최윤식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