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2월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에 맞춰 수험생활이 끝난 응시자들을 위해 다수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든어택>은 ‘2020 서든패스 피날레’와 인기 아이돌그룹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인 ‘ITZY가 서든에 왔지!’를 병행한다. ‘2020 서든패스 피날레’는 2020년 한 해 동안 판매된 4개의 서든패스를 기념하는 이벤트로, 제공되는 특별 임무를 수행해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동시에 실물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ITZY가 서든에 왔지!’는 캐릭터 수집 이벤트와 응모권 이벤트 등을 통해 아이돌 그룹 ‘ITZY’와 관련된 인게임 아이템 혹은 실물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피파온라인4>는 ‘신규/복귀 정착지원 프로젝트’와 ‘프리미엄 PC방 보상타임’을 병행하고, 12월 17일 시작되는 ‘윈터 페스타’에 대비한 다양한 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신규/복귀 정착지원 프로젝트’는 누적 접속일수에 비례해 최대 20일 동안 막강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해 그동안 학업에 의해 게임을 즐기지 못했던 이들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프리미엄 PC방 보상타임’은 최대 2시간까지 PC방 접속시간에 비례한 ‘PC방 랜덤 상자’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는 계정 생성만 해도 보상을 주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인 ‘메이플스토리×BTS’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Personality’라는 제목으로 업데이트된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인게임 치장 아이템을 디자인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12월 10일에 공개될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던전앤파이터>는 11월 26일 ‘남마법사’ 직업군의 진 각성 이벤트를 이어나가는 한편, 12월 3일부터 100레벨 레전더리 장비 세트와 스위칭 장비, 상급 아바타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여로 시작하는 던파생활’ 이벤트를 시작한다. 제공되는 아이템은 대여 개념으로 매일 새로 대여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와 함께 제공되는 미션을 달성해 다양한 인게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마비노기>는 12월 17일부터 진행되는 ‘스타더스트’ 업데이트의 사전예약 이벤트와 함께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윈터의 겨울 코칭’ 이벤트를 12월 3일부터 진행하며, <카트라이더>는 ‘낚시’ 미니게임과 ‘12월 버닝 쇼타임’ 및 ‘12월 버닝 핫타임’, ‘번이 누적 플레이타임’, ‘버닝 미션 출첵’ 등 게임 플레이를 독려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