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닉스그룹(대표 차충환)은 자사가 유통하는 ‘큐닉스 QX32D1 QHD 퀀텀닷 HDR’ 모니터 제품에 컬러 프로파일을 제작해 제공한다고 11월 20일 밝혔다.

컬러 프로파일은 다른 환경에서 이미지를 다룰 때 색의 변화를 억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기능으로, 각 모니터 기종마다 색 표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미지 작업물을 공유해야 하는 환경에서 유용하다. 컬러 프로파일을 이미지 데이터에 삽입해 해당 이미지를 만들 때 사용한 모니터가 해당 색을 실제 어떤 색으로 표시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컬러 프로파일은 컬러 매니지먼트 ‘김환’ 교수가 참여해 제작된 것으로, ‘행렬방식+BPC활성화ICC 컬러 프로파일’, ‘행렬 방식+BPC 비활성화 ICC 컬러 프로파일’, ‘LUT방식+BPC 비활성화 ICC컬러 프로파일’의 총 3가지가 제공된다. 

‘큐닉스 QH32D1 QHD 75 퀸텀닷 HDR’은 QDEF 방식을 통해 백라이트의 청색광이 퀸텀닷 필름을 통과하면 RGB 원색의 순도가 높아져 색상이 더욱 뚜렷해지는 원리의 퀸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NTSC 110%, sRGB 152%, AdobeRGB 113%, P3 112%의 색 재현율을 표현할 수 있어 전문 그래픽 디자인 작업 및 사진 작업이 가능한 제품인 만큼 컬러 프로파일 제공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