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GIGABYTE’ 사의 지포스 RTX3070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10월 30일 밝혔다.

‘GIGABYTE 지포스 RTX3070’ 시리즈 4종은 기가바이트 고유의 ‘WINDFORCE 3X’ 쿨링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총 3개의 블레이드 팬 중첩 설계, 얼터네이트 팬 디자인(Alternate Fan Design), 대형 복합식 히트파이프, 3D 액티브 팬을 채택하여 특별한 냉각 시스템은 물론 안정성 및 내구성 역시 효과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블레이드 팬’은 가장자리에 3D 스트라이프 커브 모양을, 표면에 3D 스트라이트 무늬를 적용한 팬으로 공기흐름을 향상시켜 냉각 성능을 높여준다. 한편 얼터네이트 팬 디자인(Alternate Fan Design)은 3개의 팬이 서로 반대방향으로 회전해 맞물리는 형태로, 두 팬 사이의 공기 흐름 방향이 동일하도록 설계돼 난류를 줄여 냉각 효율을 높이는 설계다.

또한 대형 구리판과 히트 파이프가 결합된 대형 복합식 히트파이프를 GPU 및 VRAM에 직접 접촉시켜 열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3D 액티브 팬은 GPU 온도가 낮거나 낮은 부하에 있을 때 팬이 자동으로 정지해 사용자가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외에도 1,677만 가지 컬러 조합이 가능한 RGB FUSION 2.0 탑재, 외부 압력으로 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PCB 기판이 휘거나 부품이 부딪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 메탈 백플레이트 채용, 그래핀 나노 윤활제를 통한 팬 수명 연장과 정숙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