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MMORPG < R2>에서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R2SPECT FESTIVAL’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0월 23일 밝혔다.

< R2>는 오는 11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14주년 선물상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먼저, ‘14주년 선물상자’는 증표를 통해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무기, 갑옷, 투구, 장갑, 신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증표는 5종의 ‘증표Ⅰ’와 ‘증표Ⅱ’로 구성되어 있으며, ‘증표Ⅰ’ 5종은 팝업되는 게임 이용 동의 시 즉시 지급된다. ‘증표Ⅱ’는 퍼즐 수집과 네임드 몬스터 사냥 시 5종의 증표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릴리의 초대’ 이벤트도 열린다. 하루 두 번 특정 시간에 ‘[이벤트] NPC 릴리’를 통해 ‘[이벤트]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강화 주문서 1개’와 ‘레어 보물상자 열쇠 1개’ 등 다양한 아이템 중 1종과 무작위로 교환 가능하다.

여기에 14주년 특별 혜택으로 14주년 이벤트 장비 중에 부위 별로 최고 강화 수치를 달성한 캐릭터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29일까지 최고 강화 수치를 달성한 캐릭터 모두에게 각 부위 별 ‘증표Ⅰ’ 4개를 지급하며, 11월 5일까지는 15개 캐릭터를 추첨해 강화한 아이템과 동일한 종류 혹은 동일한 강화도의 파괴 귀속 장비 1개를 추가 지급한다.

웹젠은 <R2>의 14주년을 기념해 누적 접속 시간에 걸쳐 보상을 지급한다. 서버 별로 14번째, 141번째, 1,414번째, 14,141번째에 ‘이벤트 장비’ 강화를 시도하거나 ‘레어 프리미엄 보물 상자’를 오픈한 캐릭터에게 보상으로 ‘[이벤트]향상된 태양의 목걸이(14일)’ 등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며, 자유 게시판에 축하글을 남기면 10명을 추첨하여 ’40,000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를 위한 특별한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이번에 추가된 ‘R2+’ 기능은 게임 이용 시 사냥 보조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LV40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특정 시간동안 획득 경험치, 재화, 아이템, 그리고 사냥한 몬스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