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부산영상산업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게임위 시민참여혁신단’은 시민의 관점에서 기관혁신 아이디어 제안,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사업을 위한 기타 제안, 게임산업 이슈 논의 등 기관 경영혁신 전반에 참여한다.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부산시민 총 10인으로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단원으로 선정하여 보다 폭넓은 의견수렴의 장이 형성되도록 하였다.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 1부는 위촉장 수여, 기관 주요업무소개와 기본혁신계획 및 혁신 중점과제 공유, 시민참여혁신단 활동사항안내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모의등급분류체험 및 등급분류제도에 관한 토론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게임위는 시민참여혁신단을 대상으로 기관 3대혁신부문(사회적 가치 성과창출 증진, 혁신성장 강화 및 경제활력 제고, 국민신뢰제고)을 주제로 한 온라인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필수적이다”며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을 계기로 국민을 지향점으로 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더욱 노력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