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GIGABYTE 지포스 RTX3080 VISION OC’ 그래픽카드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0월 8일 밝혔다.

지포스 RTX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2세대인 새로운 지포스 RTX 30 GPU는 신규 RT 코어와 텐서 코어,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로 놀라운 비주얼과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 및 AI 가속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전 세대 대비 와트 당 최대 1.9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 RTX 30 시리즈는 8K 해상도를 포함한 모든 해상도에서 최고의 그래픽 품질을 제공한다.

‘GIGABYTE 지포스 RTX3080 VISION OC’는 최대 부스트 GPU 코어클럭 1800 MHz(쿠다코어 8704)를 기록하며 GDDR6X 19000MHz(320bit) 메모리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GPU와 메모리에 직접 맞닿은 광폭 구리플레이트, 7열 히트파이프와 17페이즈 전원부에 직접 맞닿아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갖춰 동급 대비 높은 냉각 효율을 보장한다.

또한 그래픽카드 본체를 관통하는 구조의 ‘스크린 쿨링’ 기술을 통해 매우 높은 수준의 공랭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낮은 GPU 코어 온도 유지와 팬 소음 감소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