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차세대 비디오 게임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의 출시일정과 출시가 및 세부 정보를 9월 17일 밝혔다.

PS5는 11월 12일에 한국, 미국, 캐나다,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 7개 주요 시장에 최초 동시 출시되며, 나머지 지역에는 11월 19일 출시된다. 게이머들은 ‘콘솔의 볼모지’ 라고도 여겨지던 한국 시장이 최초 출시 지역에 포함되는 것은 그만큼 소니가 한국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증거라는 평가다.

다수의 최신식 독자 규격 부품이 사용돼 출고가가 매우 비싸게 책정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권장소비자가는 일반 PS5가 미화 499.99 달러, 디지털 에디션 PS5가 미화 399.99달러로 경쟁 콘솔과 비슷하게 책정됐다.

두 모델의 차이점은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의 유무로, 여타 다른 부분은 동일하다. 두 모델 모두 통합 CPU 및 GPU 기반의 커스텀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이례적으로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통합 I/O 기반의 초고속 SSD를 탑재했다. 또한 기존의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대체하는 새로운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3D 오디오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한편 인기 IP인 ‘해리포터’ 의 세계관을 차용한 <호그와트 레거시>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인 <파이널판타지 XVI>, PS4 최고의 대작 중 하나였던 <갓오브워>의 신작,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등 다양한 기대작이 PS5로 출시됨은 물론, <배트맨: 아캄 나이트>, <블러드본>, <몬스터헌터: 월드>, <페르소나5> 등 PS4 독점작 중 평론가와 게이머들에게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은 일부 게임들을 PS5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PlayStation Plus Collection’이 공개돼 엄선된 작품들을 다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변 기기의 경우,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가 미화 69.99 달러, 3D 오디오를 지원하고 듀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된 ‘펄스 3D 무선 헤드셋’이 미화 99.99 달러, 콘솔기기를 통한 방송을 지원하는 HD 카메라가 미화 59.99달러에 책정됐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