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PC방 등 고위험시설 6종에 대해 제한부로 영업 재개를 허용했다.

변성완 부산시 권한대행은 9월 10일 브리핑을 통해 10일 오후 3시부로 고위험시설 13종 중 밀폐‧밀집‧밀접도가 낮은 6종의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집합제한 행정명령으로 완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영업이 허용되는 고위험시설로는 PC방을 비롯해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뷔페, GX류 등 실내집단운동 등으로, 이외의 고위험시설군은 오는 20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유지된다.

영업이 허용되는 대신 방역수칙은 강화된다. 우선 PC방의 경우 미성년자의 출입이 원천적으로 금지되고, 면적당 이용 인원도 제한된다. PC방 이외의 업종의 경우 대다수 업종에 칸막이 설치가 의무화되며, 코인노래방은 부스 당 동시 입장 인원이 1인으로 제한되는 등의 조치가 요구된다.

이러한 강화된 방역조치는 비록 부산시의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누그러졌다 해도 완전히 안정화되지는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역시 방역수칙 준수를 놓고 시‧구‧군 합동 점검을 통해 방역 수칙 위반에 대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를 적용, 적발될 경우 고발조치를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특정 시설을 통한 감염이 발생할 경우 동종 업종 전체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다시 적용된다.

한편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같은 날 있었던 브리핑을 통해 “수도권 중에는 인천광역시만이 확연하게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같은 경우는 감소세가 확실하게 이어지지 않는 상황”이라고 밝혀 이러한 영업 제한 완화 조치는 지방권에서부터 시작해 천천히 수도권으로 퍼지는 한편, 수도권에 위치한 업장들의 영업 재개는 마지막에야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