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앱코 HACKER K8300 카일광축 완전방수 사이드 RGB 크리스탈 투톤 게이밍 키보드 V1/V2
상태바
[제품소개] 앱코 HACKER K8300 카일광축 완전방수 사이드 RGB 크리스탈 투톤 게이밍 키보드 V1/V2
  • 승인 2020.09.02 09:59
  • 최승훈 기자
  • edito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8월호(통권 357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일단 이름이 길다. 매우 많은 기능을 갖고 있어 이름이 길어진 ‘앱코 HACKER K8300 카일광축 완전방수 사이드 RGB 크리스탈 투톤 게이밍 키보드 V1/V2(이하 K8300)’는 오랜 기간 트렌드를 이끌며 키보드를 제작해온 앱코가 야심차게 준비한 게이밍 기어다.

최근 유행하는 파스텔톤의 핑크와 블루 색상의 크리스탈 키캡을 통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 손님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고, 광축 특유의 높은 내구성에 물청소까지 할 수 있는 방수기능은 PC방에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게이밍 키보드의 대명사, IP68 완전 방수의 카일 광축 스위치
앱코가 가장 먼저 국내에 그 존재를 알린 카일 광축 스위치를 기본으로 한 K8300은 게이밍 키보드로서 가장 기본이 되는 키감과 반응속도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겜성'까지 고루 갖췄다.

‘찰칵’거리는 키감으로 적당한 반발력과 빠른 복원력을 갖춘 클릭 방식에, 부드러운 파스텔 블루와 핑크빛의 ABS와 투명 아크릴 소재의 스탭스컬처2 크리스탈 투톤 키캡을 적용했다. 크리스탈 키캡은 오염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PC방에서 특히 더 잘 어울린다. 키캡 구조상 문자가 지워지지 않는다는 점도 내구성을 높여 소모품 교체 주기를 연장하고, 손님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도 부가되는 장점이다.

여기에 카일 광축 스위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IP68 등급의 완전 방수 기능으로 인해 손님이 음료수를 흘려도 청소가 쉽고, 주기적으로 물청소가 가능해 요즘과 같이 위생이 필수경쟁력인 시기에 특히 돋보인다.

게이밍 키보드의 필수 요건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무한 입력도 당연히 지원된다. 동시입력 키 수 제한이 없어 어떤 조합으로 어떻게 입력을 해도 모든 신호가 지연 없이 그대로 적용돼 빠른 속도로 다양한 단축키 조합을 입력하는 유닛 컨트롤 상황에서 만족감을 높여준다.

쉬운 키캡 및 스위치 교체, 정비성과 내구수명 향상
카일 광축은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키캡은 물론 축도 교체가 쉽다. 함께 동봉된 키캡 리무버와 키 스위치 리무버를 이용해 키캡 또는 키 스위치를 당기기만 하면 바로 분리된다.

장시간 사용 혹은 일명 ‘샷건’ 등에 의해 키캡이나 키 스위치가 물리적으로 손상됐을 때 수리가 간편해 사용 기간을 늘리는데 효과적이다. 물론 교체용 커스텀 키캡을 구매해 색상 및 디자인에 변화를 준다면 키보드를 새로 구입하지 않고도 신제품으로 교체한 듯 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 손님들에게도 좋은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

게이밍 공간을 빛내주는 사이드 RGB
K8300이 기존 카일 광축 키보드들과 구별되는 차이점은 사이드 RGB다. 키를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캡 LED는 이제 필수이고, K8300은 여기에 키보드 주변을 은은하게 연출해주는 RGB LED가 좌우에 내장돼 있다. 마치 주택 내 간접조명처럼 게이밍 공간을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고, 시선을 모니터에 고정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위치를 식별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특히 사이드 RGB LED는 컨트롤이 가능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작동 패턴을 지정해 일명 깔맞춤도 가능하다.

K8300은 게이밍 키보드가 요구하는 높은 성능과 편안함 그리고 감성을 갖추면서도 PC방에서 요구하는 높은 내구성과 방수기능 그리고 쉽고 빠른 정비가 가능하다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사실 카일 광축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 시장의 대표 주자 자리를 꿰차면서 시장에 100여 종이 넘는 제품이 출시돼 있다. 이 가운데 앱코는 꾸준히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키보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K8300은 일반 소비자 시장뿐만 아니라 PC방 업계에서도 유용한 형태로 출시돼 원포인트 업그레이드로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