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를 출시했다고 8월 7일 밝혔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플레이어들은 비전마법 학생들이 되어, 우수한 성취를 자랑하는 교수진, 박학다식한 강의, 그리고 유쾌한 마법 장난이 고스란히 담긴 135장의 신규 카드와 함께 자신들의 마법 레퍼토리를 한층 확장해 나가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10가지 독특한 직업 조합과 두 직업이 공유하는 강력한 시너지를 기반으로 짜여진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를 활용해,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 ‘이중 전공’을 할 수 있다. 사냥꾼처럼 흉포한 야수를 길들이고 싶은 드루이드든, 마법사의 주문을 훔치고 싶어 안달이 난 도적이든,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는 누구나 새롭게 배울 것들을 찾을 수 있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서는 신규 키워드 ‘주문폭주’를 통해 한층 수준 높은 주문 난사를 구사할 수 있다. 이 키워드가 있는 카드는 플레이어가 다음 번 주문을 시전할 때 1회에 한해 발동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또한 새로 선보이는 탐구 카드 학습에 매진해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카드를 즉시 발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에 내는 해당 유형 카드의 마나 비용 역시 감소하기 때문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J. 알렌 브랙 사장은 “지난달 새 확장팩이 공개된 후 전 세계 수많은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이 활기 넘치는 테마와 새로운 게임 메카닉에 열광했다. 드디어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의 문을 열고, 플레이어들에게 마법의 힘을 건넬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