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시청자 수 364% 증가, 최대 동시 시청자 수 314% 증가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 시청자 수가 전년대비 3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

오피지지(대표 최상락, OP.GG)는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한국 지역리그인 ‘코리안 오픈’ 개막전의 평균 시청자 수가 전년 대비 364%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대 동시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314%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은 지난 1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올해 전면적인 리브랜딩 및 운영 개편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보여주고 있는 ‘코리안 오픈’은 아나운서 최시은, ‘여름장마’, ‘레지나’ 등 정상급 중계진들의 생생한 경기 진행과 실시간 이벤트 등을 통해 한층 더 팬 친화적인 리그로 발전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전년과 달리 WHALE, Use Drone, SGA eSPORTS, Faust 등 새롭게 본선에 진출한 신예 팀들이 놀라운 기량을 선보이며 시청자 수 증가를 견인했다. 이들은 CLOUD 9, GC BUSAN SPEAR, Talon, SCARZ 등 기존 강팀과의 대결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고 매 경기 화려하고 박진감 있는 승부를 보여주며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보는 재미를 제대로 선사하고 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은 오는 25일과 26일 오후 2시에 2주차 일정이 진행된다. 이후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을 대상으로 8월 15일 준결승전이 진행되며 8월 16일 결승전을 통해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의 총 상금은 3천만 원 규모로 우승팀에게는 상금 1천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리그 상위권 팀들에게는 포인트가 지급되며 누적 포인트 합계에 따라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가 진행하는 글로벌 리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